[페이스북 광고_170123] 규칙 만들기 기능이 새로 생겼네요…

 

지난 주말에 페이스북 광고 집행 관련해서 코칭해주고 있는 의원에 들러서 이야기 나누던 중에 광고에 ‘규칙 만들기’란 게 새로 생겼는데 보셨느냐고 묻기에 확인하게 된 기능입니다.

뭔가 싶어서 오늘 다시 한번 들여야 보았더니… 생각보다 단순한 거로군요…

 

집행(활성) 중인 광고의 성과(결과)가 내가 기대하여 설정해놓은 일정 조건에 이르지 못하면 괜히 불필요하게 비용만 잡아먹는 광고인 셈이니 자동으로 중단시켜버리거나, 어떻게 하면 좋을지를 이메일 알림으로 경고해주는 기능이로군요…

예를 들자면, 모바일 앱 설치 광고를 내보내는데, 설치 1회당 비용이 얼마 이상 소요되거든 캠페인(광고)를 자동으로 중단해버릴 것인지, 아니면, 메일로 경고 알림만 줄 것인지, 혹은 광고 예산이나 입찰가를 조정할 것인지를 미리 규칙으로 정해놓고 자동 반응토록 한다는 겁니다.

 

페이스북 광고가 신용카드 등록 후 후불제 결제를 하는 탓에, 타켓팅이 어긋나거나 광고 소재가 매력이 떨어지는 경우, 나도 모르게 광고비가 지출되어 돈만 먹고 정작 효과가 별로 남지 않을 경우가 생각보다 자주 발생하는데, 그런 위험을 미리 감지하거나 효과 없는 고비용 광고를 자동으로 중단시킬 수 있는 효과가 있을 것같네요…

처음 셋팅은 다소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겠지만, 잠깐 한눈 파는 사이에 눈덩이처럼 광고 예산이 소진될 위험이 있는 페이스북 광고에서 비용을 효과적으로 통제하고 낭비되지 않도록 운영할 수 있는 좋은 팁이 될 수 있겠네요…^^

 

페이스북 광고 자주 하시는 분들은 꼭 배워서 활용해 보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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