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오늘 좋은 말씀이 많네요…^^

수업 시간 중 귀에 박혀 따라 적은 메모들만 죽 다시 옮겨 놓습니다.

– 스테이크를 팔지 말고 씨즐을 팔아라
– 신규고객은 기대감에 따라 사는 것이지 성능을 알고 구입하는 게 아니다.
– 유니클로의 광고전략 한가지 상품 단품만을 홍보한다ㅡ

– 메시지 전달의 기본 원칙_ 테니스공 30개를 한꺼번에 던지지 마라,
받는 사람은 하나만을 받을 수 있을 뿐이다.
– 상식을 깨라. 팝콘의 지방 함유량이 스테이크보다 높다… 상상 파괴!!
– 구체적 언어로, 수치를 대라!
– 머릿속에 생생히 그려지도록 말하라… 이야기가 기억되는 원리를 생각하라.

– 컨셉 카피의 8가지 원리:
1. 단정의 원리 : 딱 부러지게 말하면 기억에 흉터를 남긴다.
– 자신이 취급하고자 하는 상품에 대해 단순하게 직설적으로 정의해보라.
– 옷은 ( )다! , 음식은 ( )다!, 패션은 ( )다.
– 유추 가능한 것, 상상 가능한 것을 넘어서는 엉뚱한 정의로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게 좋다!

2. 치환의 원리 : 익숙한 표현에서 글자나 단어 하나만 바꿔도 마음이 혹한다.
 예: 딴지의 제왕, 투사부일체, 내마음 사용설명서

3. 충돌의 원리 : 서로 대립하는 개념이 부딪히면 호기심의 불꽃이 튄다.
4. 인접의 원리 : 어울리지 않는 개념이 만나면 관심을 일으킨다.
5. 반전의 원리 : 앞뒤가 다른 이야기의 힘으로 무관심을 죽인다.
6. 부정의 원리: 고정관념에 도전장을 던져 상식의 뒤통수를 때린다.
예: 침대는 가구가 아니다, 행복은 성적순이 아니다.
7. 의미 부여의 원리 : 오로지 나만이 주장할 수 잇는 뜻밖의 진리로
8. 영어 짜맞춤의 원리: 초등학생 영어 실력으로 단순 명료한 메시지를 던지다.
예: 임파시블 – 아이파시블!

– 여러 원리의 결합: 부정의 원리 + 단정의 원리 :
예: 침대는 가구가 아닙니다. 과학입니다.

– 숙제: 자신의 취급 아이템으로 카피를 정의하라!!
7월 25일 오후 12:40

답글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