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스쿨 18기 수업 중 송영우 교수님의 마지막 시간입니다. 물론 교수별로 수업을 진행하는 기간 외에도 교육 기간 3개월 내내 함께하며 지속적으로 돕고 지도하지요.

써니 어후자가 ‘가짜 향수를 알아보는 20가지 방법’이라는 무료 리포트를 통해서 다시 회생한 이야기로 시작합니다. 무료 리포트로 신뢰를 쌓고, 그 신뢰를 바탕으로 어떻게 비즈니스를 성공시켰는지 볼 수 있습니다. 무료 리포트와 랜딩페이지, 이메일 마케팅은 뗼 수 없는 3형제이지요.

무료 리포트(및 이북)를 만들기 위해서 포맷과 주제, 제목을 정하고 알차게 내용을 만든 후, 스퀴즈(Squeeze) 페이지를 통해 이메일 구독을 받습니다. 스퀴즈 페이지에서는 중간 중간 사진과 동영상, 콜투액션(Call-to-Action)과 추천사 등을 적절하게 조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게 이메일을 구독하는 사람들에게는 지속적으로 정보를 전달하고 관계를 형성해 갑니다. 소셜스쿨에서는 이렇게 관계를 형성하는 것을 대화형 마케팅(Response Marketing)으로 정의합니다.

다음 시간부터는 이태원 교수와 함께 4주간 직접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기본 플랫폼으로 사용할 워드프레스는 보강을 통해 웹호스팅과 도메인 설치와 함께 90% 정도 완료했습니다. 자신만의 플랫폼을 차근 차근 구축하게 되는 다음 주 수업이 기다려 집니다.

 

답글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